대출 보이스피싱 사례와 예방법 알아보기 필수사항

  • by
대출 보이스피싱 사례

최근에 가계 대출이 증가하면서 대출 보이스피싱에 관한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점점 대출 보이스피싱이 교묘해지면서 피해자들이 급증하고 신종 보이스피싱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대출 보이스피싱 사례를 통해서 대출 보이스피싱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대출 보이스피싱 사례

대출 보이스피싱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보이스피싱은 돈이 급한 사람을 타겟으로 하기때문에 당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최근 A씨는 금전적으로 힘들어서 대출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대출 상품 안내 전화를 받게 되고 상담사는 신뢰 있는 기관을 언급하면서 대출 상품 상담을 하게 되고 A씨는 솔깃하게 됩니다. 상담사 요구에 수수료 3만원을 입금하게 되고, 며칠 후 그 상담사에게 다시 전화가 왔는데 수수료 30만원이 더 필요하다고 해서 30만원을 추가로 더 입금하게 됩니다.

그리고 몆칠 후 또다시 상담사는 전화를 해서 수수료 300만원을 추가로 요구하게 됩니다. A씨는 가장 일반적인 대출 보이스피싱인 수수료 금액을 계속 올려서 받아먹는 수법에 당하게 된것입니다.

A씨는 뭔가 이상한 낌새를 눈치 챘지만, 그사이에 너무 많은 개인 정보들이 대출 보이스피싱 사기단에 노출되고 만것입니다. 그 사이에 A씨의 아내의 정보도 흘러 가게 되고 A씨 아내의 명의로 대포통장으로 까지 쓰이게 됩니다. A씨는 대출 보이스피싱 사기단에 총 250만원을 피해당합니다.

② 대출 보이스피싱 사례

두번째 대출 보이스피싱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의 나이는 43세 연봉 4500~5000만원의 4대보험 적용이 되는 회사에 다니고있습니다.

A씨는 집대출과 연이자 27.9%정도 되는 대부 금융상품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집대출은 3%대로 큰 부담이 없었지만 연이자 27.9%의 대부업체 이자는 굉장히 부담이 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느날 은행에서 5000만원을 5%의 이자로 대출을 해주겠다는 연락이 오게 오게됩니다. A씨는 5000만원의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2900만원의 현금을 준비한 상황에서 부족분 2100만의 자금이 필요했습니다. 마침 은행에서 5%의 저렴한 이자를 제안하게 된것입니다.

상담사는 이자가 비싼 대부를 갚고 5%대의 싼이자를 이용하라면서 2900을 본인 은행에 넣으라고 요구했고 A씨는 입금을 하게 됩니다. 알고보니 그 통장은 은행에 통장이 아닌 개인통장이었습니다.

보이스피싱 시가단의 수법이 너무나 교묘해서 은행 전화번호를 남기고 A씨는 은행에 전화를 통해서 담당자가 있는것까지 확인을 하면서 더욱 신뢰를 하면서 대출 보이스피싱 사례에 당하게 된것입니다. 대출 보이스피싱 사기단의 수법이 점점 더 교묘해지면서 은행전화번호,담당자,은행앱까지 다 갖춰놓은 다음에 보이스피싱을 진행하기 떄문에 당하게 되는것입니다.

대출 보이스피싱 예방법

대출 보이스피싱에 공통점이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걸려온 전화라는 점과 돈을 본인들의 통장으로 입금을 유도 한다는것이빈다. 대출 보이스피싱 예방법으로 이 두가지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 밖의 대출 보이스피싱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스팸을 차단하는 어플을 깔아서 예방

후후,후이즈,후스쿨,후후보이스,뭐야이번호 등… 다양한 어플이 있는데 이 어플들을 설치하게 되면, 스팸으로 등록된 전화번호를 스팸번호로 뜨거나 차단을 시켜줍니다. 주의할점은 신규로 나오고 있는 전화번호까지 차단할 수 없으니 스팸번호라고 뜨지 않아도 낯선 전화번호는 반드시 의심을 해야합니다.

② 문자메세지나 출처가 없는 주소 클릭 금지

출처가 없는 문자메세지를 많이 받게 됩니다. 은행을 빙자하여 받은 문자메세지에도 이상한 주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Kb카드인데 kd카드라고 적혀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③ 대출실행시 해당업체에 검색해서 전화

대출을 받으시려는 분은 신뢰할 수 있는 검색사이트에서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서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어플로도 간단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니 꼭 신뢰할 수 있는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대출을 실행해야 합니다. 점점 보이스피싱이 교묘해지면서 은행전화,사이트,앱,상담사 까지 맞추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대출을 실행해야 합니다.

④ 본인 핸드폰 인증문자번호 노출 금지

본인 핸드폰으로 인증무낮를 받아 인터넷으로 번호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타인을 통해서 보인인증 문자를 누르시면 안됩니다. 본인 핸드폰의 인증무낮는 반드시 본인이 입력하셔야 합니다.

결론

보이스피싱 수법이 점점 교묘해지고, 처한 상황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출 사기를 당하는것은 정말 순식간입니다. 보이스피싱을 당해서 경찰에 신고를 해도, 해외에서 보이스피싱을 진행하기 때문에 잡을수도 없고 잡더라도 원금을 환급받는 사례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것은 대출 보이스피싱 예방법 이 정말 중요합니다. 먼저 연락온 대출 전화나 문자, 선입금 요구는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보이스피싱을 당하게 되면 112로 연락해서 지급정지와 피해신고를 하고, 국번없이 1332나 금융감독원 사이트를 통해서 금융감독원에 보이스피싱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은 취약 계층을 위해서 새희망 힐링론이라는 긴급 자극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이나 불법 사금융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신 분들이라면 새희망 힐링론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